2011. 3. 31. 10:56

1분기 정리.


1. 영어.
-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잘 안되고 있다.
바쁜업무, 들어도 들어도 까먹는 꼴통 대가리, 배운걸 어디다 써먹어야 할지 모르는 방향성, 돈 아끼면서 어찌 해볼려는 찌질함...
우선 토익 문제집을 하나 샀고 5/29일 토익 시험을 인터넷으로 신청했다.
시험이후에.. 니가 이정도 밖에 안된 놈이라는걸 느껴야 하나????

- 해외 연수를 한번 생각해 보고 있다. 스페인어와 영어를 배울수 있는..
기간은 6개월 비용은 1500 정도 되지 않을까 한다..
저걸 배워서 어디에 써먹을까의 목적의식을 찾는게 더 급한것 같다.

2. 이사.
- 했다.. 별로 좋진 않지만;; 걍;;; 나름;;; 그냥;;

3. 티비 없애기
- 티비를 없앴다... 없애는데는 성공했으나(모 걍 버리면 되니깐 어려운건 아니다 ㅋㅋ)
그 시간을 어떻게 잘 보내느냐가 문제인데.. 아직 얼마 되지 않아서 인지 아직 그 시간을 잘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
너무 조용해진 집안도 좀 어색하고, 보고 싶은 티비 프로그램은 다운받아 보고 있으며(3개 정도 됨.)
아직 주말 시간 관리를 못하고 있다. 2분기에는 좀 더 좋아져야 하는데;;

4. JAVA 공부
- 회사 업무 때문에 욜라 바뻐서 못하고 있다. 세미나만 몇번 참가하면서 열의를 불태우나 그때 뿐이다;;
공부하기 위한 NAS 나 노트북을 하나 더 사볼까 하는 생각뿐;;
좀 회사 업무를 개을리 해보는게 어떨까 싶다;;

5. 수면..
- 잠 더 늘었다.. 한달 정도는 잘 지켰으나.. 낮에 해롱 해롱 되고 있는걸 참을수가 없어
그냥 요즘은 더 잔다. 잠을 더 늘릴생각을 하고 있다 ㅋㅋ 그 대신 그만큼 낮에는 열의를 불태워야 하는데;;

6. 엔텔스와 헤어지기
- 내가 올해 엔텔스와 안해어지면... "나는 7ㅐ다"

7. 집중력 높이기.
- 스트레스가 나의 집중력을 높이는 무기가 될수 있다는걸 알았다.. 항상 어느정도의 스트레스를 유지해야 할것 같다 ㅋㅋ;;
- 목적의식의 부족이 집중력을 흐트린것 같다. 무엇이든 목적을 새우는것이 중요할것 같다.

8. 취미가 무엇인가요??
- ㅋㅋ 이것에 대해 정말 할말이 없다. 좀.... 어떻게 안되겠니???

9. 건강
- 59~62 를 유지 하고 있다. 58로 유지해보자~ 내가 이렇게 이야기 하면 너무 한거 아니냐고 하는 사람도 있을텐데
조선시대 30대 남성이 52 정도였다고 한다. 우린 아직도 배부르다.

10. 기획도 중요하지만 실천은 더 중요하다.
- 1분기 나의 성적은 20점 정도가 아닐까?? 한것도 없이 1분기 지나가 버렸다.
2분기에는 더욱 실천하고 실천에 대한 성과를 낼수 있었으면 좋겠다..

Trackback 0 Comment 1
  1. is윤군 2011.06.26 17:09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해외 연수는 미국으로 오삼..
    미국 6개월에 1500이면 좀 빠듯하긴하겠지만 말이죠..ㅎ 나 잘되서 집구하면 방하나 줄께요 ㅋㅋ
    토익점수는 몇점 나오셨음?

2011. 1. 10. 20:07

SDCARD 파일올리기


D:\SAM\study\android\doc\sdcard\sdcard>D:\SAM\study\android\program\android-sdk_
r08-windows\android-sdk-windows\platform-tools\adb push ./021.mp3 /sdcard/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SDCARD 파일올리기  (0) 2011.01.10
Trackback 0 Comment 0
2011. 1. 2. 12:17

2011 년 첫 영화감상~


2011년 내가 선택한 첫 영화는
'3 idiots' 이다

3시간 정도의 러닝 타임;;
왜이리 길어;;;

한시간 정도는 좀 이야기 전개가 지루한것이 그리 재미있지 않았으나
1시간 30분정도를 넘어가자 약간의 흥미를 가지게 되었으며
2시간 30분정도 되었을때 Naver 평점 9.52정도 줄만한 영화는 아니였는데~~~
이런 생각을 가졌지만 다 보고난 후에 네이버 평점이 왜 그러했는지 알게되었다.

마지막 문구는 아직도 생생하다.
" 너의 재능을 따라가면 성공은 뒤따라올 것이다. "

누군가 아무런 말도 없이 위의 말을 했다면 그리 감동은 있지 않았을 것이다.
영화가 위의 말을 더 설득력 있게 이끌어 준것 같다.

그리고 내 주변에 위의 말처럼 재능을 쫒아 가는 사람들이 몇몇 있다.

재능을 쫒기 위해서는 돈도.. 성공이 언젠가 뒤 따라 올거라는 생각도.. 하지 말아야 하며
여러가지의 압박과 스트레스속에서 지내야 하는 어려움도 있따.

그럼 난 무엇을 쫒아가고 있는가?????????????
모.. 쫒아가는 삶만이 잘 사는 삶은 아니지만....
이유있는 1초를 살고 싶다.
(멍하게 쉬고 있다고 하여 이유없는 1초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어떤 일을 하기 위한 휴식이라고 생각하지만 이유있는 일을 하기 위한 이유있는 휴식이 되었으면 한다.)


올해의 계획.....(정말 처음으로 이런거 세워본다...)

1. 영어.
- 토익 700점 목표
토익 시험을 34년을 살면서 한번도 본적이 없다. 어찌 봐야 하는지 어디서 신청을 해야 하는지도 모른다.
여지까지 내가 토익 시험을 보지 않은 이유는 실력도 없었지만 제도적인 이유와 걍 학력과 같은 이유없는 간판이라고 생각했다.
나도 나이가 들었는지 저런 제도적인것에 약간씩 물들어 가는것 같다. 그냥... 내 위치가 어디인지 알고 싶고 목표의식이 있어야 나아가야할 길이 보일것 같다.
- 회화
정말 어려운것이 회화인것 같은데... 한국에서는 회화에 대한 목표를 새우기도 힘들도.. 솔직히 주변에 회화로 말할 사람도 없고.. 더 힘든건 내가 쪽팔려 한다는것이다. 매일 아침 회화 동영상을 보지만 정말 늘지 않는다..
모하면서 사는지;;
회화도 토익처럼 외워보자~ ㄱㄱㅆ

2. 이사.
지금 집이 좀 옛날집 주택이라서 그런지 이것 저것 불편한 것도 많다.
집에와도 그리 편하지를 못하고;;
올해 5월 만기니 3,4월에 이사를 할 수 있도록 해보자...

3. 티비 없애기
멍하니 있을때 그냥 멍하니 티비를 켜놓고 채널만 왔다 갔다 한다.
정말 보고 싶은 프로그램이 있을경우에는 다운받아서 보고...
좀더 진취적인 일을 위하여 이사시 티비를 없애보도록 하자..

4. JAVA 공부
말해 무엇하리..
기초 java, spring jquery, eclipse plugin, db, 안드로이드 등등...
하나를 알더라도 시간에 쫒기지 않고 제대로 알자...

5. 수면..
현재 밤 11시 30분에 잠자리에 들기 시작 12시 안에 잠을 자게 되는것 같고.
5시 30분에 기상 뒤척이며 5시 30분에서 6시 사이에 기상을 한다.
앞뒤 약 20~15 분씩 줄여보자. 또한 뒤척임을 줄이고 숙면을 취할수 있도록 하자.
평일 : 밤 12시 잠자리 들기 5시 20분 기상 뒤척임은 5시 30분까지만
주말 : 밤 12시 잠자리 들기 7시 기상

6. 엔텔스와 헤어지기
현재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지만 엔텔스쪽 일을 길게 많이 해왔다.
그러다 보니 엔텔스 직원보다 엔텔스 직원을 더 잘 알게 되었는데...
서로를 잘 안다는건 좋은 일이지만 그만큼 더 안 좋은 일도 많다.
- 서로를 너무 편하게 대하는점.
- 엔텔스는 3년전 시점으로 나를 본다는것.
- 엔텔스는 3년전엔 개발 중심의 회사였다면 이제는 기획줌심의 회사로 변했다는것.
- 여러가지 서비스를 경험해 보고 싶은데 엔텔스는 통신사 위주의 서비를 한다는것.

7. 집중력 높이기.
늙어서 그런건지;; 집중력이 계속 떨어진다.
우선 조급증과 여러가지를 한꺼번에 하려는것 때문에 집중력이 더 떨어지는것 같은데
좀더 집중력을 높여 책 4-5번 읽을걸 2-3번으로 줄여보자.

8. 취미가 무엇인가요??
내가 좋아하는 취미는 노래 부르기?? ㅋㅋ
(좋아한다와 잘한다는 별개의 것이다.)
기타를 좀 배울려고 해봤지만 손가락 아파서 쉽지 않다 ㅋ;
피아노를 몇번 두드려 보았는데 피아노가 더 낫은것 같다.
피아노 일주일에 2-3시간 정도 노력해 보자.

9. 건강
건강하지 못하면 8번까지의 계획 다 허사다.
일주일에 3-4회 10분 이하의 핼스 싸이클을 하고 있는데
시간을 20분으로 늘리자.
면역력을 높여주는 이런 저런 약도 좀 잘 챙겨 먹고.
음식도 맛있는것도 중요하지만 건강을 생각한 음식을 섭취하자.

10. 기획도 중요하지만 실천은 더 중요하다.
9번까지 열라 기획만 세웠다.
좋은 기획이다.
하지만 실천하지 않으면 내가 지금 이렇게 글을 쓰고 있는 시간조차 무의미 해지는 것이다.
실천하지 않을거면 이런글도 쓰지 말자.
언제나 되세기자. " 후회는 늦고 다짐은 늘 앞선다. "

'2011'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1 년 첫 영화감상~  (1) 2011.01.02
Trackback 0 Comment 1
  1. is윤군 2011.01.10 07:27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제목이랑 내용이랑 좀 안맞는거 아니에용? ㅎㅎ
    일단 영어 목표는 좋은것 같고 ㅎㅎ 계속 연습하는거 밖에 ㅡㅡ;;
    그리고 이사는..;; 빚진거 있어요 ㅡ? 이사가거든 위치 맵으로 전송하삼.ㅋㅋ 찾아가게 ㅋ
    and then 티비는 후딱 없애고 .. 자바 공부보단. 언어공부가 더 좋을지 않을까요? 자바.. 넘 구려효 ㅋㅋ
    집중력문제는 어떻게 할 수 없을것 같고 암쏘리~
    취미는 ㅎㅎ 제 여친도 기타 배운다고 기타 이번에 사던데 같이 해봐요 ㅋㅋ
    잠은 좀 더 주무시고 ㅡㅡ; 넘 적게 자는거 아니에요 ?
    엔텔이랑은 ㅋㅋ 어차피 돈벌 목적이면 ㅎ 돈만 생각하시고~~~

    후회는 늦고 다짐은 늘 앞선다. 를 일단 지르고 보자!! 로 바꿔보삼. 누구처럼. :-)
    올한해도 무탈하게 지내세요!!!! 요즘 바뻐서 ㅎ 이제서야 ㅎㅎ